개발일지/unity

무한 달리기 게임 알고리즘

자코린이 2022. 1. 21. 21:07

무한 달리기 게임은 대표적으로 3가지 방법을 쓴다.

1. 캐릭터는 가만히 있고, 배경이 움직인다.

2. 캐릭터가 움직이며 지나온 구역을 지우고 새로운 구역을 만든다.

3. 캐릭터가 움직며 전에 만든 다리를 재활용한다.(이 경우 위의 방법보다 더 빠른 속도가 나온다.)

2번째의 핵심 알고리즘은 for문을 사용하여 생성하거나 update문 안에 yield return을 사용하여 계속 생성한 후 지나온 길은 삭제하거나 보이지 않게한다

3번째의 핵심 알고리즘은 캐릭터가 지나온 거리가 지나는 막대의 최고 x좌표보다 클 경우 큐로 저장해놓은 다리를 마지막에 다시 사용하는 알고리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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